지배

감전 - 3초동안 "같은" 챔피언에게 무슨 공격이든 3회 적중시키면 추가피해를 입힙니다.

  • 주로 순간적으로 딜 넣는 챔피언들이 주로 듭니다 (제드, 조이 등등)

포식자 - "전투 중이 아닐 때" 1.5초 "정신집중"을 한 후 이동속도가 상승합니다. 그 후 첫번째 공격에 추가피해를 입힙니다.

  • 빠르게 접근해야 하는 챔피언들 (헤카림, 아이번 등등)이 듭니다.

어둠의 수확 - "체력이 50% 이하"인 챔피언에게 추가피해를 입힙니다.

  • 초반에 가장 약한 룬이므로 후반에 한방딜이 쎈 챔피언들이 듭니다.

칼날비 - 적 챔피언에 대한 "3회동안의" 기본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.

  • 정밀의 집중공격과 비슷하게 기본공격에 효과가 있거나, 평타를 캔슬하며 한번 더 쓰는 챔피언들이 듭니다.(신짜오, 카이사 등등)

 

보조룬 - 1단계

  • 맨 위 1단계는 딜과 생존 둘중 하나를 선택하는 곳입니다.
    • 비열한 한방 : cc기 걸린 적에게 추가피해를 입힙니다.
    • 피의 맛 : 챔피언을 공격시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.
    • 돌발 일격 : 은신에서 나오거나 도약, 점멸, 순간이동을 사용시 관통력을 획득합니다.

보조룬 - 2단계

  • 2단계는 시야 혹은 킬관여와 관련해서 주문력 혹은 공격력을 증가시켜줍니다.
    • 좀비 와드 : 적 와드 파괴 관여시 좀비와드가 생성되고, 생성될 때마다 주문력 혹은 공격력을 얻습니다.
    • 유령 포로 : 항상 버그가 있는 룬이죠. 설치한 와드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설치됩니다. 생성되거나 적 챔피언을 발견했을 때 주문력 혹은 공격력을 얻습니다.
      • (버그 악용은 정지사유입니다.)
    • 사냥의 증표 : 적 챔피언 처치 관여시 주문력 혹은 공격력을 얻습니다.

보조룬 - 3단계

  • 3단계는 위의 룬들을 더 효과적으로 만들어주는 룬입니다. 킬관여에 의해 효과가 여러가지로 나뉩니다.
  • 단, 같은 챔피언에 대해선 한번씩만 적용 (중복X)
    • 굶주린 사냥꾼 : 피흡율이 증가합니다.
    • 영리한 사냥꾼 : 아이템의 쿨타임이 감소합니다.
    • 끈질긴 사냥꾼 : 비전투시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.
    • 궁극의 사냥꾼 : 궁극기(R)의 쿨타임이 감소합니다.

지배 쪽 룬들의 특징은 순간적으로 한번에 쎈 딜을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.

 

그 말은 지속적으로 싸워야 하는 한타보다 라인전에서 치고 빠지기에 좋게, 혹은 암살에 특화된 룬들이 대부분 모여있습니다.

 

라인전에서 보조 1단계의 피의맛과 3단계의 굶주린 사냥꾼을 이용해서 더 유리하게 피관리를 하거나

 

포식자 룬을 이용해서 신발을 사용아이템으로 변경 시키고, 영리한 사냥꾼으로 쿨타임을 감소시킬수도 있으며,

 

지배 룬은 지배 하나만으로도 꽤 여러가지 조합을 할 수 있는 룬들입니다.

 

룬들의 특성을 간략하게만 다루긴 했는데, 더 깊게 들어가면 머리아파지니까 대충 이정도로 조합을 짜보면 좋겠습니다.

 

챔피언의 특성에 따라 룬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.

 

다음 번엔 마법으로 찾아오겠습니다.

Posted by 서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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